기업의 기부활동 기간과 기부 금액이 사회적 책임활동의 진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경숙 | - |
dc.contributor.author | 조승호 | - |
dc.date.available | 2019-06-12T07:40:09Z | - |
dc.date.created | 2019-06-12 | - |
dc.date.issued | 2019-04 | - |
dc.identifier.issn | 1226-6132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483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진정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 기업의 사회적 활동의 진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기부기간과 기부액 그리고 기업의 이미지를 조사하였다. 본 조사를 위해서 실험디자인을 실시하였으며 한국과 중국인을 포함 총 174명이 실험에 참여하였다. 한국과 중국이 모두 동일한 결과가 도출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기부금액으로 밝혀졌다. 기업의 기존 이미지와 기부기간은 한국과 중국 모두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상품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상품학연구 | - |
dc.title | 기업의 기부활동 기간과 기부 금액이 사회적 책임활동의 진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CSR Authenticity on Company's Donation Activity Period and Donation Amount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상품학연구, v.37, no.2, pp.95 - 104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6706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04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95 | - |
dc.citation.title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37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조승호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467066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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