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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 파트너 간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품질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The Effect of Supply Chain Partners' Relationship Marketing 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Other Titles
The Effect of Supply Chain Partners' Relationship Marketing 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Authors
서용선조동혁
Issue Date
Nov-2020
Publisher
한국서비스경영학회
Keywords
공급체인; 관계마케팅; 관계품질; 관계성과; Supply Chain Partners' ; Relationship Marketing;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Performance
Citation
서비스경영학회지, v.21, no.4, pp.286 - 301
Journal Title
서비스경영학회지
Volume
21
Number
4
Start Page
286
End Page
301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079
DOI
10.15706/jksms.2020.21.4.012
ISSN
1598-1150
Abstract
최근 들어 전 세계의 글로벌화와 급속한 기술 발전 속도로 인해 기업 간 경쟁은 점점 치열해 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 속에서 기업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타 거래 기업과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위해 관계마케팅과 같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공급사슬 파트너 기업 간 거래관계에서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품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실증분석 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관계마케팅 활동으로서 전문성과 의사소통은 관계품질과 관계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관계품질은 관계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기업 간 건강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지지와 토대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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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 DONG HY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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