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공공구매시장의 서비스품질이 기업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상연-
dc.contributor.author유재원-
dc.date.available2021-02-15T06:40:33Z-
dc.date.created2021-02-01-
dc.date.issued2020-12-
dc.identifier.issn1226-8380-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020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공공구매시장에서 공공기관과 기업 간 관계에서 공공시장의 서비스품질이 신뢰와 고객가치를 매개하여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것과 관료주의와 시장변동성의 조절효과를 밝히는 것이다. 공공구매(B2G)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공공구매(B2G)시장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 활용하였고, 서비스품질은 지각된 고객가치와신뢰에 유의미한 영향을 나타냈고, 신뢰와 지각된 고객가치는 장기지향성에 정(+)의 관계가 나타났다. 조절효과로 관료주의와 시장변동성은 부(-)의 조절효과가 나타났다. 공공기관의 관료주의는 기업의 장기지향성에 영향이 있으며, 시장변동성이 높을수록 장기지향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나 기업은 변동성이 높을수록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한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전자구매시장의 기능강화 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공공구매 서비스의 품질요인과 조절요인에 대한 연구와 시사점을 도출한 것에 의의가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전문경영인학회-
dc.relation.isPartOf전문경영인연구-
dc.title공공구매시장의 서비스품질이 기업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in Public Purchasing Market on Firm’s Long-term Orientation-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37674/CEOMS.23.4.11-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전문경영인연구, v.23, no.4, pp.227 - 248-
dc.identifier.kciidART00267606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248-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227-
dc.citation.title전문경영인연구-
dc.citation.volume23-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유재원-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676064-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subject.keywordAuthor공공구매-
dc.subject.keywordAuthor공공조달-
dc.subject.keywordAuthor공공구매시장-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품질-
dc.subject.keywordAuthor신뢰-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고객가치-
dc.subject.keywordAuthor장기지향성-
dc.subject.keywordAuthor관료주의-
dc.subject.keywordAuthor시장변동성-
dc.subject.keywordAuthorG2B-
dc.subject.keywordAuthorB2G-
dc.subject.keywordAuthorB-SERVQUA-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Purchasing Market-
dc.subject.keywordAuthorProcurement market-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Customer Value-
dc.subject.keywordAuthorTrust-
dc.subject.keywordAuthorBureaucracy-
dc.subject.keywordAuthorMarket turbulence-
dc.subject.keywordAuthorLong-term Orientation-
dc.subject.keywordAuthorB2G-
dc.subject.keywordAuthorG2B-
dc.subject.keywordAuthorB-SERVQUAL-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 Department of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 Jae won photo

Yoo, Jae won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Department of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