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직업훈련과 전공-직무 일치성의 관계와 정책적 함의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남호-
dc.date.accessioned2022-01-05T04:40:05Z-
dc.date.available2022-01-05T04:40:05Z-
dc.date.created2022-01-05-
dc.date.issued2021-12-
dc.identifier.issn1598-7817-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165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National Survey of College Graduates(NSCG) 데이터를 이용하여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재직자의 특성과 직업훈련이 전공-직무 일치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첫째,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재직자의 다양한 특성을 분석한 결과, 젊은 재직자일수록 직업훈련 참여율이 증가하였다. 또한, 교육수준과 전공-직무 일치성이 높은 재직자의 직업훈련 참여 빈도가 높았다. 둘째, 직업훈련이 전공-직무 일치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직업훈련 참여자는 미참여자에 비해 전공-직무 일치성의 향상을 보였다. 셋째, 직업훈련에 참여한 재직자만을 대상으로 한 분석 결과, 직업훈련의 참여 의도에 따라 전공-직무 일치성에 상이한 영향을 미침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결과들은 직업훈련의 설계, 수행, 관리 전반적 과정에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경인행정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정책연구-
dc.title직업훈련과 전공-직무 일치성의 관계와 정책적 함의-
dc.title.alternativeThe Relationship between On-The-Job Training and Major-Job Match & Policy Implications-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46330/jkps.2021.12.21.4.73-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정책연구, v.21, no.4, pp.73 - 95-
dc.identifier.kciidART00279565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95-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73-
dc.citation.title한국정책연구-
dc.citation.volume2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남호-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on-the-job training-
dc.subject.keywordAuthormajor-job match-
dc.subject.keywordAuthorNSCG-
dc.subject.keywordAuthor직업훈련-
dc.subject.keywordAuthor전공-직무 일치성-
dc.subject.keywordAuthorNSCG-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won, Namho photo

Kwon, Namho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