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소비자의 한국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탕론끼우 | - |
dc.contributor.author | 조승호 | - |
dc.date.accessioned | 2022-12-21T00:40:04Z | - |
dc.date.available | 2022-12-21T00:40:04Z | - |
dc.date.created | 2022-12-20 | - |
dc.date.issued | 2022-10 | - |
dc.identifier.issn | 1226-6132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289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캄보디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한류, 한국 국가이미지, 한국 화장품속성이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류, 한국 국가이미지, 한국 화장품속성이 독립변수로,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는 종속변수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 소비자(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등);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씨엠립 2개 도시를 대상으로 선택하여 온라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캄보디아 소비자에게 한류가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한국 국가이미지 및 화장품 속성(가격, 품질, 신뢰성)은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화장품 속성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캄보디아에서 한국의 긍정적인 국가이미지와 화장품의 우수성이 캄보디아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실무적인 차원에서 캄보디아 진출 시 기업은 광고홍보에 한국 국가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상품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상품학연구 | - |
dc.title | 캄보디아 소비자의 한국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ambodian Consumers’ Intention to Purchase Korean Cosmetic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36345/kacst.2022.40.5.00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상품학연구, v.40, no.5, pp.39 - 45 | - |
dc.identifier.kciid | ART00289615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45 | - |
dc.citation.number | 5 | - |
dc.citation.startPage | 39 | - |
dc.citation.title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40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조승호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9615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캄보디아 소비자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국 화장품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국가이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화장품 속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mbodian consume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Korean cosme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Hallyu | - |
dc.subject.keywordAuthor | national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smetics propertie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ngsil University Library 369 Sangdo-Ro, Dongjak-Gu, Seoul, Korea (06978)02-820-0733
COPYRIGHT ⓒ SOONGSI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