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캄보디아 소비자의 한국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탕론끼우-
dc.contributor.author조승호-
dc.date.accessioned2022-12-21T00:40:04Z-
dc.date.available2022-12-21T00:40:04Z-
dc.date.created2022-12-20-
dc.date.issued2022-10-
dc.identifier.issn1226-6132-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289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캄보디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한류, 한국 국가이미지, 한국 화장품속성이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류, 한국 국가이미지, 한국 화장품속성이 독립변수로,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는 종속변수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 소비자(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등);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씨엠립 2개 도시를 대상으로 선택하여 온라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캄보디아 소비자에게 한류가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한국 국가이미지 및 화장품 속성(가격, 품질, 신뢰성)은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화장품 속성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캄보디아에서 한국의 긍정적인 국가이미지와 화장품의 우수성이 캄보디아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실무적인 차원에서 캄보디아 진출 시 기업은 광고홍보에 한국 국가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상품학회-
dc.relation.isPartOf상품학연구-
dc.title캄보디아 소비자의 한국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ambodian Consumers’ Intention to Purchase Korean Cosmetics-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36345/kacst.2022.40.5.006-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상품학연구, v.40, no.5, pp.39 - 45-
dc.identifier.kciidART00289615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45-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39-
dc.citation.title상품학연구-
dc.citation.volume40-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승호-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89615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캄보디아 소비자-
dc.subject.keywordAuthor한국 화장품-
dc.subject.keywordAuthor한류-
dc.subject.keywordAuthor국가이미지-
dc.subject.keywordAuthor화장품 속성-
dc.subject.keywordAuthorCambodian consumers-
dc.subject.keywordAuthorKorean cosmetics-
dc.subject.keywordAuthorHallyu-
dc.subject.keywordAuthornational image-
dc.subject.keywordAuthorcosmetics propertie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Seung ho photo

Cho, Seung ho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