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의 직무자율성, 자기효능감, 학습민첩성, 잡 크래프팅 간의 구조적 관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형훈-
dc.contributor.author전주성-
dc.date.accessioned2022-12-28T04:40:02Z-
dc.date.available2022-12-28T04:40:02Z-
dc.date.created2022-12-22-
dc.date.issued2022-06-
dc.identifier.issn1738-2173-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2950-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기업현장교사의 직무자율성, 자기효능감, 학습민첩성, 잡 크래프팅 간의 구조적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전국의 일학습병행 참여 기업에 재직 중인 223명의 기업현장교사이며, 수집된 자료는 기술통계 및 구조회귀모델링 등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기업현장교사의 직무자율성은 잡 크래프팅에 유의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러나 자기효능감과 학습민첩성은 잡 크래프팅에 유의한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직무자율성과 자기효능감은 학습민첩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기업현장교사의 직무자율성과 자기효능감은 학습민첩성을 매개로 하여 잡 크래프팅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순천향대학교 인문학연구소-
dc.relation.isPartOf순천향 인문과학논총-
dc.title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의 직무자율성, 자기효능감, 학습민첩성, 잡 크래프팅 간의 구조적 관계-
dc.title.alternative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Job Autonomy, Self-efficacy, Learning Agility, and Job Crafting of Workplace Trainers in the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35222/IHSU.2022.41.2.117-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순천향 인문과학논총, v.41, no.2, pp.117 - 140-
dc.identifier.kciidART00285506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14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17-
dc.citation.title순천향 인문과학논총-
dc.citation.volume4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전주성-
dc.identifier.url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95686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일학습병행-
dc.subject.keywordAuthor직무자율성-
dc.subject.keywordAuthor자기효능감-
dc.subject.keywordAuthor학습민첩성-
dc.subject.keywordAuthor잡 크래프팅-
dc.subject.keywordAuthorThe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dc.subject.keywordAuthorJob autonomy-
dc.subject.keywordAuthorSelf-efficacy-
dc.subject.keywordAuthorLearning agility-
dc.subject.keywordAuthorJob crafting-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Jun, Ju Sung photo

Jun, Ju Sung
College of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Lifelong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