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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층 모션 벡터를 활용한 실시간 모션블러Real-Time Motion Blur using Multi–layer Motion vector

Other Titles
Real-Time Motion Blur using Multi–layer Motion vector
Authors
권혁수이동현오경수
Issue Date
Aug-2023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실시간 렌더링; 모션블러; 이미지 처리; Real time rendering; Motion blur; Image Processing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23, no.4, pp.93 - 102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23
Number
4
Start Page
93
End Page
10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44469
DOI
10.7583/JKGS.2023.23.4.93
ISSN
1598-454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다층 레이어를 사용하여 모션 블러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모션 블러를 생성하는 알고리즘 중 일부는 단일 레이어를 사용하고 이를 커버하기 위해 여러 가지 복잡한 방법을 사용하지만 단일 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색상과 차이가 있는 결과가 나오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다중 레이어를 렌더링 하여 그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 색상에 가까운 모션 블러를 생성한다. 모든 픽셀들은 다중 레이어에서 자기 자신에게 도착하는 모션 벡터를 탐색하고 탐색된 모션 벡터를 거꾸로 따라가며 여러 개의 샘플 포인트를 생성한다. 샘플 포인트에서 샘플한 모션 벡터가 샘플 포인트를 생성할 때 사용한 모션 벡터와 같다면 색상을 샘플한다. 픽셀에서 모션 블러의 색상은 그 픽셀에서 성공적으로 샘플링된 샘플 포인트의 평균 색상이다. 실험 결과 단일 레이어를 사용할 때 발생한 색상 차이 문제가 해결됨과 동시에 샘플 횟수에 따른 시간 감소율이 축적 방법과 약 25배의 속도 차이를 보이며 모션블러 효과를 렌더링함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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