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의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의 영향관계 연구: 한국,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세준 | - |
dc.contributor.author | 조승호 | - |
dc.date.available | 2018-05-09T08:02:37Z | - |
dc.date.created | 2018-04-17 | - |
dc.date.issued | 2015-09 | - |
dc.identifier.issn | 1738-1916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9204 | - |
dc.description.abstract | Web 2.0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플랫폼으로부터 기업의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셀 수 없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대중들의 호응을 얻기 위해 기업들은 각각의 플랫폼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그러나 최근에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 Service)에 관련한 연구는 많이 진행되었으나 특정 매체에 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한국과 미국의 소비자들에서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가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분석하여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이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정보유용성 매개효과를 통해 살펴보았다. 이 연구문제에 답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의 주요 이용자인 한국과 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정보유용성은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 사이에서 주요한 매개효과 역할을 하는 결과가 도출되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subject | - | |
dc.subject | Information characteristics of bulletin board | - |
dc.subject | Usefulness of the information | - |
dc.subject | Intentions of Acceptance | - |
dc.subject | Effect of Word Of Mouth(WOM) | - |
dc.subject | Technology and Marketing | - |
dc.subject | 인스타그램(Instagram) | - |
dc.subject | 게시글 정보특성 | - |
dc.subject | 정보의 유용성 | - |
dc.subject | 수용의도 | - |
dc.subject | 구전효과 | - |
dc.subject | 기술과 마케팅 | - |
dc.title | 인스타그램의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의 영향관계 연구: 한국,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Instagram’s posts information attributes on acceptable intentions and word of mouth effect: focusing on college student in Sou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C.2015.13.9.11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3, no.9, pp.115 - 128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3658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citation.endPage | 128 | - |
dc.citation.number | 9 | - |
dc.citation.startPage | 115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조승호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03658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formation characteristics of bulletin board | - |
dc.subject.keywordAuthor | Usefulness of the inform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ntions of Accep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ffect of Word Of Mouth(WOM)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chnology and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스타그램(Instagram)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게시글 정보특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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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수용의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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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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