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체면민감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로고 사이즈 선택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승호-
dc.contributor.author조상훈-
dc.date.available2018-05-09T08:11:16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5-07-
dc.identifier.issn1598-4877-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933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체면민감성이 명품브랜드의 로고 사이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루이비통과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코론을 명품 브랜드로 선정하였고, 각 브랜드마다, 형태, 색상, 크기 등 외관상 구별이 되지 않는 제품에 세 가지 유형의 로고를 설계하였다. 첫 번째 종류의 제품에는 로고가 없으며, 두 번째 종류의 제품에는 사이즈가 작은 로고를, 세 번째 종류의 제품에는 사이즈가 큰 로고를 부착하였다. 본 실험에 총 115명이 참여하였으며, 참가자들은 20대로 구성되었다. 연구의 주요 결과로 루이비통의 경우 창피의식성 체면과 타인의식성 체면이 브랜드 상표 사이즈 선택에 영향을 주었으며, 코론의 경우도 창피의식성 체면과 타인의식성 체면이 브랜드 사이즈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남·녀 간 체면민감성 차이는 없었고, 루이비통의 로고사이즈 선택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콘텐츠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subjectFace-
dc.subjectFace Sensitivity-
dc.subjectBrand Logo Size-
dc.subjectLuxury Product-
dc.subject체면-
dc.subject체면민감도-
dc.subject브랜드 로고 사이즈-
dc.subject명품-
dc.title체면민감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로고 사이즈 선택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Face Sensitivity on Consumer's Choice of Luxury Product's Logo Size-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5392/JKCA.2015.15.07.500-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5, no.7, pp.500 - 510-
dc.identifier.kciidART00201514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510-
dc.citation.number7-
dc.citation.startPage500-
dc.citation.title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5-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승호-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상훈-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01514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Face-
dc.subject.keywordAuthorFace Sensitivity-
dc.subject.keywordAuthorBrand Logo Size-
dc.subject.keywordAuthorLuxury Product-
dc.subject.keywordAuthor체면-
dc.subject.keywordAuthor체면민감도-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로고 사이즈-
dc.subject.keywordAuthor명품-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Natural Sciences > Department of Statistics and Actuarial Science > 1. Journal Articles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Seung ho photo

Cho, Seung ho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