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로젝트 팀의 학습이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Team Learning on Team Performance: The Case of Korean Project Teams

Authors
박헌준이종건성상현
Issue Date
2004
Publisher
한국인사조직학회
Keywords
프로젝트 팀; 탐험적 학습; 개발적 학습; 혁신성과; 과업성과; Project Team; Exploration; Exploitation; Innovative Performance; Task Performance.
Citation
인사조직연구, v.12, no.특호, pp 41 - 66
Pages
26
Journal Title
인사조직연구
Volume
12
Number
특호
Start Page
41
End Page
6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8604
ISSN
1598-8740
Abstract
본 연구는 프로젝트 팀의 학습이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는 경영, 경제 관련 연구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62개의 프로젝트 팀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한다. 팀 학습은 탐험적 학습과 개발적 학습으로 각각 구분하고, 팀 성과는 혁신성과와 과업성과로 구분한다. 연구 결과, 프로젝트 팀의 탐험적 학습은 팀의 혁신성과와 과업성과 각각에 대하여 정(+)의 방향으로 관련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개발적 학습은 팀 성과에 대하여 유의미한 영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프로젝트 팀의 탐험적 학습과 개발적 학습의 상호작용은 팀의 혁신성과와 과업성과 각각에 대하여 정(+)의 방향으로 관련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끝으로 본 연구결과의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ong Keon photo

Lee, Jong Keon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