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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세컨드 패션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Effect of Customer Characteristics in Second Brand Selection on the Internet Fashion Shopping Behavior

Authors
이정찬서현석
Issue Date
2010
Publisher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Keywords
Internet Shopping Mall; Second Brand; Customer Characteristic; 인터넷 쇼핑몰; 세컨드 브랜드; 고객특성
Citation
전자무역연구, v.8, no.2, pp 1 - 21
Pages
21
Journal Title
전자무역연구
Volume
8
Number
2
Start Page
1
End Page
2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963
DOI
10.17255/etr.8.2.201005.1
ISSN
1738-9607
Abstract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에 있어 쇼핑스타일, 체면민감성, 소비자 혁신성을 중심으로 한 개별 소비자의 특성 차이가 세컨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모 브랜드의 노출여부에 대한 차이를 비교함으로써 브랜드 확장 시 소비자가 세컨드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모 브랜드가 확장된 제품에 대한 호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석결과 고객 특성이 세컨드 브랜드 호감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 브랜드의 노출 시 세컨드 브랜드의 호감도에 더욱 긍정적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연구의 결과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랜드확장 전략수립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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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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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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