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디지털 교과서의 탐색적 연구Exploring on Digital Textbooks for Teachers and Students

Authors
김혜정임희석
Issue Date
Feb-2013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디지털 교과서; 전자 교과서; 스마트 교육; 효과성; 서책형 교과서; Digital textbooks; electronic textbooks; smart education; effectiveness; paper-based textbooks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2, pp 33 - 42
Pages
10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1
Number
2
Start Page
33
End Page
4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2203
ISSN
2713-6434
2713-6442
Abstract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에 대해 교육적 관점에서 재고하고 교육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디지털 교과서의 개발방향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다. 학습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습도구로서 디지털 교과서는 멀티미디어 학습, 자기주도적 학습, 심화지식 탐색, 협력적 학습 등 다양한 교육적 시도와 함께 논의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역할을 시대적 배경과 교육적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재고하여 논의한 후, 학습자와 교사 입장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기본적 기능, 효과성 연구, 신체 및 정신적 영향 및 가이드라인, 학습자 인지수준 측면에서 제언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