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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관점 기반‘VR 번지’어트랙션 콘텐츠 개발open accessDevelopment of 'VR Bungee' Attraction Contents Based on Multi-View

Authors
홍성대김두범
Issue Date
Sep-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Keywords
Virtual Reality; Multi-view; Attraction; Simulator; VR image; 가상현실; 다관점; 어트랙션; 시뮬레이터; VR영상
Citation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20, no.9, pp 1709 - 1716
Pages
8
Journal Title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olume
20
Number
9
Start Page
1709
End Page
171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4683
DOI
10.9728/dcs.2019.20.9.1709
ISSN
1598-2009
Abstract
가상현실 실감 영상콘텐츠는 사용자에게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의 구분 없이 몰입 환경을 체험할 수 있고 현실과 가상의 정보가 혼합되어 표현되는 기술이야말로 장기적인 미래에 성장력이 매우 큰 분야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관점 기반 가상현실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서 다룬다. 연구를 위해서 시뮬레이션에 해당하는 와이어 제어기술의 시스템 구성과 그에 따른 실시간 3차원 가상현실 영상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관해 연구하였고, 이를 통해 3차원 게임엔진에서 제작된 VR 영상과 시뮬레이션 간의 모션 세팅을 동기화하여 다관점 기반 ‘VR번지‘ 어트랙션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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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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