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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안전’ 대국민 홍보슬로건 설정을 위한 전략적 제언Strategic Suggestions for Establishing PR Slogans of ‘Fire-fighting’ to the Public

Authors
조용석황장선
Issue Date
2020
Publisher
한국광고PR실학회
Keywords
소방안전; 홍보슬로건; 119; 메시지효과; Fire-fighting safety; PR Slogan; 119; Message Effectiveness
Citation
광고PR실학연구, v.13, no.4, pp 179 - 214
Pages
36
Journal Title
광고PR실학연구
Volume
13
Number
4
Start Page
179
End Page
21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2618
DOI
10.21331/jprapr.2020.13.4.007
ISSN
2005-2618
Abstract
최근 수년간 사용되어 온 소방안전 홍보슬로건들에 대한 효과성 검증을 하고자 1차,2차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설문 이전에 전체 340개의 홍보슬로건에 대한 전문가들의 판단을 통해 보다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슬로건들을 추출하고, 일반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두 단계에 걸쳐 효과성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나아가, 홍보슬로건과 연계하여 소방안전의 정부 주체, 소방청과 국민들에게 알려진 119라는 조직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확립 및 강화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제언들을 도출하여 실무에 직접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슬로건 설정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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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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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ang, Jang Sun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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