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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모델 구현을 위한 평가모형 및 대응전략Measurement and Operational Strategies for Digital Contents Business Model

Authors
주희엽최용석권혁인
Issue Date
Nov-2004
Publisher
한국경영과학회
Citation
한국경영과학회, pp 335 - 342
Pages
8
Journal Title
한국경영과학회
Start Page
335
End Page
34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8015
Abstract
디지털콘텐츠는 인터넷 기반 사업 분야의 핵심요인으로 인지되어져 왔다. 디지털콘텐츠 산업은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가치 확산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으나 유통 과정의 문제로 인해 사업적 성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다. 현재까지 제시된 관련 사업모델은 오프라인상에서 진행되어 온 유형재(Goods)나 서비스 모델을 반영하여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필요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여 왔다.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콘텐츠의 사업적 성과향상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고려하여야 할 요인을 반영한 사업모델과 그 평가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제시된 사업모델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전략을 환경에 따라 차별적으로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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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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