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맞춤형 정보 제공 연구open accessA Study for Personalized Multimedia Information Services

Authors
박지수김무철노승민
Issue Date
Aug-2015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Keywords
웹 2.0; 협업태깅; 협업적필터링; Web 2.0; Collaborative Tagging; Collaborative Filtering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20, no.3, pp 79 - 87
Pages
9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olume
20
Number
3
Start Page
79
End Page
8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0293
DOI
10.7838/jsebs.2015.20.3.079
ISSN
2288-3908
2765-3846
Abstract
최근 웹 2.0의 도래와 더불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장려하기시작했다. 이에 따라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련 연구들은 사용자 참여형 환경에 맞추어 맞춤형정보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이에 본 연구는 사용자의 요구사항과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론을 정리하고 분석함으로써 적용 방안을 사용자가적극적으로 웹 콘텐츠 제작 과정에 참여하여 해당 콘텐츠의 카테고리 및 정의를 설정할 수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확장하며,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마련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ftware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Mu Cheol photo

Kim, Mu Cheol
소프트웨어대학 (소프트웨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