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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텐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매체태도를 중심으로The Study on the attitude toward contents and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 through convenient store display

Other Titles
The Study on the attitude toward contents and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 through convenient store display
Authors
심성욱변혜민
Issue Date
Jan-2012
Publisher
한국광고학회
Keywords
디지털사이니지; 옥외광고; 편의점; Digital Signage; Convenient Store
Citation
광고학연구, v.23, no.1, pp.233 - 252
Indexed
KCI
Journal Title
광고학연구
Volume
23
Number
1
Start Page
233
End Page
25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5827
ISSN
1225-0554
Abstract
디지털 사이니지가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면서 급성장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흡하다. 특히 디지털 사이니지 중에서도 광고성 메시지와 비광고성 메시지를 동시에 제공하며 구매접점에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태도가 광고에 대한 태도와 콘텐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구매의도와 방문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편의점 디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콘텐츠태도는 매체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콘덴츠태도는 광고태도, 구매의도와 방문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창의성은 부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났으며, 광고태도가 구매의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모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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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m, Sung W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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