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광고 전략을 활용한 SK 텔레콤 ‘사람을 향한 렌즈’ 광고캠페인 사례연구A Case Study of SK Telecom Ad Campaign ‘Lens towards people’
- Other Titles
- A Case Study of SK Telecom Ad Campaign ‘Lens towards people’
- Authors
- 한상필; 정차숙
- Issue Date
- Oct-2009
- Publisher
- 한국광고학회
- Keywords
- SK TELECOM Advertising; Emotional Advertising Strategy; Emotional Appeal; SK TELECOM Advertising; Emotional Advertising Strategy; Emotional Appeal; SK 텔레콤 광고; 감성 광고 전략; 감성 소구
- Citation
- 광고학연구, v.20, no.5, pp.237 - 255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광고학연구
- Volume
- 20
- Number
- 5
- Start Page
- 237
- End Page
- 255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568
- ISSN
- 1225-0554
- Abstract
- 제품 평준화, 소비자 기호 변화 등으로 인해 감성 광고가 갈수록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는 SK 텔레콤의 '사람을 향한 렌즈' 캠페인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감성 광고 전략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했다.
감성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관련성, 일관성, two-way Communication, 우수한 제품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첫째, 관련성 측면에서 SK 텔레콤은 '사람'을 중시하는 오래된 기업 문화에 뿌리를 둔 관련성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2005년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2008년 '사람을 향한 렌즈' 시리즈 광고에 이르기까지, SK 텔레콤은 일관되게 기술의 지향점은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전달하여 일관성을 확보하였다. 셋째, 휴대폰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two-way communication을 실시하였다. 넷째, 국내 이동 통신 시장의 No. 1 기업인 SK 텔레콤의 우수한 제품, 서비스는 감성 광고를 뒷받침해주고 신뢰성을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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