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상에서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한 시뮬라시옹의 사례 분석에 관한 연구 - 자동차 TV광고 중심으로 -A Study on Case Analysis of Simulation for Effective Information Transfer in Digital Images- Centering on Automobile TV Advertisements -
- Other Titles
- A Study on Case Analysis of Simulation for Effective Information Transfer in Digital Images- Centering on Automobile TV Advertisements -
- Authors
- 김성훈; 임승일
- Issue Date
- Oct-2007
- 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Keywords
- TV-cf; digital images; Simulation
- 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7, no.4, pp.435 - 444
- Indexed
- KCI
OTHER
- Journal 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Volume
- 7
- Number
- 4
- Start Page
- 435
- End Page
- 444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012
- DOI
- 10.17280/jdd.2007.7.4.045
- ISSN
- 1598-2319
- Abstract
- )오늘날의 산업사회에서 광고는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막대한 것이라 하겠다 그리고 광고는 영상을 통해서 더욱더.강력한 메시지와 정보를 전달하는 우리 생활에서 피할수 없는 메시지로써 존재하게 되었다 더불어 광고에 대.한 시각도 많이 바뀌어 지고 있으며 그 영향력이 경제, ,사회 문화와 함께 기업의 이윤추구를 좌우하는 실용적,인 아우라라고 할 수 있 다 따 라 서 본 연 구 는 아우라를 .불러일으키는 디지털 영상컨텐츠 중에서 자동차 광고TV에서의 시뮬라시옹을 통한 광고 효과에 대한 분석과 시지각적 표현과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를 분석하고 시뮬라시옹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로 인해 자동차 광고TV가 과연 소비자 수용자 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전형적인( )광고 보다 우월한 광고 상기도나 브랜드 인지도의 효 TV과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해 본 결과 자동차 광고 속TV시뮬라시옹을 통한 하이퍼리얼리티는 광고의 질적인 수준을 높여 주며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 주는 차세대 영상컨텐츠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것으로 보여 지며 향후 광고의 특성을 살린 또 다른, T V새로운 트랜드가 되길 기대한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DESIGN > DEPARTMENT OF INTERACTIVE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012)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