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초등학교 생존수영 역량강화를 위한 Blended Learning 모델의 이론적 탐구Theoretical Inquiry of Blended Learning Model for Reinforcing Elementary School Survival Swimming Capabilities

Other Titles
Theoretical Inquiry of Blended Learning Model for Reinforcing Elementary School Survival Swimming Capabilities
Authors
이제승이성노
Issue Date
2021
Publisher
한국스포츠학회
Keywords
Survival Swimming; Blended learning; Learning Model; 생존수영; 블랜디드 러닝; 학습모형
Citation
한국스포츠학회, v.19, no.2, pp.1 - 11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스포츠학회
Volume
19
Number
2
Start Page
1
End Page
1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44041
ISSN
1738-3250
Abstract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생존수영교육을 국내 현실에 적용 가능한 생존수영교육, 즉 이론과 실천 간의 간극을 줄일 수 있는 교육방법인 Blended learning 모델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구를 통해 생존수영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생존수영교육을 협력적으로 보완해 줄 수 있는 Blended learning 형태의 모형개발을 위한 이론적 모형은 다음과 같이 제시되었다. 첫째, 본 연구의 선행연구를 통해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보안하고자 Blended learning 모델을 제시하였다. 둘째,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단계별, 학년별에 따른 단계별 학습과 실제상황에 적합한 학습과정을 구성하여 생존수영교육의 취지에 효과를 극대화해야 할 것이다. 셋째, 온라인 수업에서는 교육용 게임 모형을 통해 초등학생의 생존수영에 대한 경각심을 흥미로 지속시키며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예술·체육대학 > 서울 체육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eong No photo

Lee, Seong No
COLLEGE OF PERFORMING ARTS AND SPORT (서울 스포츠사이언스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