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게임 산업전시회 참관객의 추구혜택 시장세분화 연구 - G-STAR 2014의 국내 참관객을 대상으로 -A Study on a Benefit-Based Segmentation of Domestic Visitors of an Industrial Exhibition in the Game Industry: A Case Study of G-STAR 2014

Other Titles
A Study on a Benefit-Based Segmentation of Domestic Visitors of an Industrial Exhibition in the Game Industry: A Case Study of G-STAR 2014
Authors
안영주현성협김인신
Issue Date
Sep-2015
Publisher
한국관광학회
Keywords
산업전시회; 시장세분화; 전시추구혜택; 전시회참가 인식효과; Industrial exhibition; Market segmentation; Benefits sought; Awareness of exhibition participation
Citation
관광학연구, v.39, no.7, pp.25 - 38
Indexed
KCI
Journal Title
관광학연구
Volume
39
Number
7
Start Page
25
End Page
3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6400
DOI
10.17086/JTS.2015.39.7.25.38
ISSN
1226-0533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G-STAR 참관객을 대상으로 방문추구혜택이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또한, 방문추구 혜택을 바탕으로 시장세분화를 하고 세분화된 그룹 간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세분화된 그룹의 게임관련 성향의 차이와 G-STAR 2014 전시회 참관 후 그룹 간 인식효과는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G-STAR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404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과 군집분석으로 이용하여 추구혜택을 바탕으로 시장세분화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세 그룹으로 분류되었다. 세분화된 군집별로 게임성향과 G-STAR의 인식효과에서 상당히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는 산업전시회 참관객의 인식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세분화된 그룹의 특성을 이용한 차별화된 전시회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회과학대학 > 서울 관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yun, Sunghyup Sean photo

Hyun, Sunghyup Sean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