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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gerstroke-Level Model: 모바일 게이밍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인터랙션 속도 예측모델Fingerstroke-Level Model: An interaction speed predictive model for developing mobile gaming user interface

Other Titles
Fingerstroke-Level Model: An interaction speed predictive model for developing mobile gaming user interface
Authors
송기범김지훈조윤한최정운이용주류호경
Issue Date
Feb-2013
Publisher
한국HCI학회
Keywords
Fingerstroke-Level Model(FLM); Keystroke-Level Model(KLM); Mobile gaming UI; nter-networking game; 4G network; Long Term Evolution(LTE)
Citation
HCI KOREA 2013, no. , pp.235 - 238
Indexed
OTHER
Journal Title
HCI KOREA 2013
Start Page
235
End Page
23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3347
Abstract
스마트폰 사용량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모바일 게임의 게임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게임 업계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접속 가능한 inter-networking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나 (one source multi platform 기반게임) 게이밍 UI의 한계로 인하여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는 PC 기반 게임 플레이어와 동등한 수준에서 경쟁을 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이밍 UI와 PC 게이밍 UI의 성능을 비교·?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서 인터랙션 속도를 예측하기 위한 전통적인 인터랙티브 시스템 평가 도구인 Keystroke-Level Model(KLM)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수정한 Fingerstroke-Level Model(FLM)을 개발하였다. 이를 적용하여 현재 모바일 게이밍 UI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PC기반의 게임방식과 경쟁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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