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gerstroke-Level Model: 모바일 게이밍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인터랙션 속도 예측모델Fingerstroke-Level Model: An interaction speed predictive model for developing mobile gaming user interface
- Other Titles
- Fingerstroke-Level Model: An interaction speed predictive model for developing mobile gaming user interface
- Authors
- 송기범; 김지훈; 조윤한; 최정운; 이용주; 류호경
- Issue Date
- Feb-2013
- Publisher
- 한국HCI학회
- Keywords
- Fingerstroke-Level Model(FLM); Keystroke-Level Model(KLM); Mobile gaming UI; nter-networking game; 4G network; Long Term Evolution(LTE)
- Citation
- HCI KOREA 2013, no. , pp.235 - 238
- Indexed
- OTHER
- Journal Title
- HCI KOREA 2013
- Start Page
- 235
- End Page
- 23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3347
- Abstract
- 스마트폰 사용량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모바일 게임의 게임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게임 업계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접속 가능한 inter-networking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나 (one source multi platform 기반게임) 게이밍 UI의 한계로 인하여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는 PC 기반 게임 플레이어와 동등한 수준에서 경쟁을 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이밍 UI와 PC 게이밍 UI의 성능을 비교·?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서 인터랙션 속도를 예측하기 위한 전통적인 인터랙티브 시스템 평가 도구인 Keystroke-Level Model(KLM)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수정한 Fingerstroke-Level Model(FLM)을 개발하였다. 이를 적용하여 현재 모바일 게이밍 UI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PC기반의 게임방식과 경쟁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서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서울 기술경영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3347)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