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e &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적용한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공간연출에 관한연구A Study on Low-Priced Cosmetics Brand in Space Direction of Applying The theory of Marketing Experience Pine & Gilmore
- Other Titles
- A Study on Low-Priced Cosmetics Brand in Space Direction of Applying The theory of Marketing Experience Pine & Gilmore
- Authors
- 이보람; 이정교
- Issue Date
- 2013
- Publisher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 Keywords
- Experiential Space; Experiential Marketing; Middle-low price Cosmetics Brand; 체험 공간; 체험 마케팅;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 Citation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8, no.2, pp.49 - 58
- Journal Title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Volume
- 8
- Number
- 2
- Start Page
- 49
- End Page
- 5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7801
- DOI
- 10.35216/kisd.2013.8.2.49
- ISSN
- 1976-4405
- Abstract
- (연구배경 및 목적)최근 국내의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가 합리적인 가격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장품 판매 공간의 체험의 요소가 중요해지고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시장이 확대되자 기업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체험마케팅의 필요성이 더대두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현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체험 공간연출의 사례연구를 통해 향후 기획될 화장품 브랜드샵 공간연출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범위)본 연구는 Pine 과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통해 얻어진 분석틀을 이용해 체험마케팅이 적용된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공간연출의 사례를 분석하고, 그 내용을 정량화 하였다. (결과)그 결과 Pine 과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의 4가지구성요소가 브랜드샵 내에 적절히 혼합되어 적용되어야 효과가 극대화 되며 고객 유치의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는 결론을 추출하게 되었고, 현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체험마케팅의 문제점도 파악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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