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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중 O2O 기반 음식배달 대행 서비스의 기능성 비교연구-A Comparative Study on the Functionality of O2O-based Food Delivery Agent Services between Korea and China

Other Titles
A Comparative Study on the Functionality of O2O-based Food Delivery Agent Services between Korea and China
Authors
정혜욱
Issue Date
2-Jun-2018
Publisher
한국디자인학회
Citation
Proceedings, 2018 KSDS Spring Conference(2018 봄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v.2018 , no.봄, pp.38 - 43
Journal Title
Proceedings, 2018 KSDS Spring Conference(2018 봄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Volume
2018
Number
Start Page
38
End Page
4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590
Abstract
이 논문의 목적은 한국의 대표적인 O2O기반 음식배달 대행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과 중국의 대표적인 O2O 기반 음식배달 대행 서비스인 ‘메이퇀와이마이’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구축 형태에 초점을 맞춘 비교분석으로 궁극적으로 살펴보고자 하는 요지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배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 소비자와의 인게이지먼트를 창출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공통점과 차이점들이 존재하는지와 소비자와의 인게이지먼트 구축 및 강화를 위한 실천적 전략의 제시이다. 연구결과로 나타난 사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메이퇀와이마이’의 성공적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구축에 다름 아닌 배달원들과 고객과의 인간적인 관계 형성이 핵심 요인으로 자리하고 있다는것이며 이들이 소비자들과의 관계에서 형성하는 진심어린 공감의 요소는 브랜드의 충성도를 넘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인격적 인게이지먼트 형성에 핵심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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