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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기부활동 기간과 기부 금액이 사회적 책임활동의 진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CSR Authenticity on Company's Donation Activity Period and Donation Amount

Other Titles
The Effect of CSR Authenticity on Company's Donation Activity Period and Donation Amount
Authors
김경숙조승호
Issue Date
Apr-2019
Publisher
한국상품학회
Citation
상품학연구, v.37, no.2, pp.95 - 104
Journal Title
상품학연구
Volume
37
Number
2
Start Page
95
End Page
104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34837
ISSN
1226-6132
Abstract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진정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 기업의 사회적 활동의 진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기부기간과 기부액 그리고 기업의 이미지를 조사하였다. 본 조사를 위해서 실험디자인을 실시하였으며 한국과 중국인을 포함 총 174명이 실험에 참여하였다. 한국과 중국이 모두 동일한 결과가 도출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기부금액으로 밝혀졌다. 기업의 기존 이미지와 기부기간은 한국과 중국 모두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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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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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 Seung ho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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