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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 정보시스템 품질특성과 개인특성을 중심으로 -Study on Evaluation of Social Commerce Quality - Focus on Quality Factors of the Information System and Individual Characteristics -

Authors
권혁인김만진박지혜이지애
Issue Date
Aug-2011
Publisher
한국정보기술학회
Keywords
social commerce; SNS;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service quality
Citation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v.9, no.8, pp 229 - 237
Pages
9
Journal Title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Volume
9
Number
8
Start Page
229
End Page
23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851
ISSN
1598-8619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품질측정 요인과 개인특성 요인을 고려한 소셜커머스의 수용요인을 파악하였다. 연구결과 기존 정보시스템 품질요인 중에서는 정보품질이 인지된 유용성에, 시스템 품질이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개인특성 변수 중 주관적 규범은 인지된 유용성에, 혁신성과 자기효능감은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또한 흥미성은 이용용이성 및 유용성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소셜커머스를 계획하는 실무자들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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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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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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